베리트디자인 / berit design

폴리싱타일 바닥재의 장단점

2016-08-23



 

[ 폴리싱타일 바닥재 장점 ]

 

 

 

- 깔끔하고, 고급스러워 보이는 인테리어 효과 : 이건 어떤 바닥재도 따라올 수 가 없네요.

 

- 반영구적이다. : 말그대로 마루에 비해서 수명이 무척 깁니다. 광택은 조금 없어져도, 색상이 변하지는 않구요. 줄눈만 더러워지지 않고, 깨트리지만 않으면, 아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. (오염되지 않는 줄눈시공전문업체가 있습니다.)

 

- 물을 엎질러도 바닥이 들뜨거나 손상되지 않는다. : 주방은 특히나, 마루로 하게 되면, 물이 자주 떨어지는 부분이 색이 변하거나 부풀어 오르거나 썩거나 하는데요, 타일은 그럴 일이 없겠죠? ^^

 

- 난방을 돌리면 바닥이 따뜻하다 : 일반적으로 난방을 해도 차다고 생각들을 하시지만, 보일러 틀면 온돌마루처럼 뜨끈뜨끈해집니다.

 

   여름철에는 타일에서 차가운 냉기가 올라와 시원함을 유지할수 있으며,

   겨울철에는 보일러의 열기가 폴리싱타일이 머금고 있어서 보일러를 꺼도 따뜻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 마치,, 찜질방처럼요~~

 

- 밝은타일은 시공하면 거실이 환해진다. : 실제로 마루시공했을 때보다 훨씬 밝고 환해집니다.

 

 

 

[ 폴리싱타일 바닥재 단점 ]

 

 

 

- 시공이 어렵다 : 폴리싱타일의 시공법이 틀리거나 못하는 사람이 시공을 하면 재공사를 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수평이 잘 맞아야하고 올바른 부자재사용으로 들뜸 현상이 없게 해야 합니다.

 

- 미끄럽다. : 맨발로 다니면 미끄럽지 않습니다. 양말도 어느 정도 괜찮고, 스타킹을 신은경우 좀 미끄럽습니다.

슬리퍼 사용하시는 분들은 미끄러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. 다만 제일 조심할건, 맨발상태에서 바닥에 물이 많이 흘려져 있을 경우 밟으면 바로 넘어집니다.

하지만 걱정하시는 것보다 많이 미끄럽지 않습니다.

 

- 난방을 안 돌리면 차갑다 : 겨울인데, 난방을 계속 꺼둔 상태라면 바닥이 마루보다 조금 차갑습니다

 

 

- 그리고 청소기 자주 돌리시는 분 아니면, 바닥이 밝아서, 마루보다 먼지나 머리카락이 눈에 잘 보여서, 지저분해보일 수 있습니다.

 

- 줄눈 부분에 음식물이나 색이 있는 음료수 등을 떨어트리면, 줄눈이 오염되어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
 


top